사랑의교회 성경대학은 평신도들이 성경을 어렵지 않게 전체의 흐름을 쉽게 이야기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. 1년 동안 성경전체의 흐름을 구속사적인 관점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는 평신도 기본 훈련이다. 또한 성경을 지식으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 전체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만날 수 있도록 교육하며 개인의 삶에 말씀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훈련하는 프로그램이다.

사랑의교회 교리대학은 평신도들이 기독교 신앙의 핵심진리들을 각 주제별(하나님, 예수님, 성령님, 구원, 성화, 교회, 재림등)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우고 이를 삶 속에 어떻게 적용할지를 구체적으로 공부하는 과정이다. 특별히 점점 더 거세지고 있는 이단의 세력과 종교다원주의와 포스트 모더니즘의 가치관의 혼란속에서 세상의 가치관이 아닌 기독교 세계관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고 인간을 바라보는 안경이라 할 수 있으며, 신앙의 뼈대를 세워주고 돕는 훈련프로그램이다.
 
    1. 우선, 강사들을 소개합니다.
  성경대학 - 화요일 오후반 : 김도훈 목사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수요일 오전반 : 정은석 목사
교리대학 - 화요일 오후반: 김경덕 목사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수요일 오전반: 강정민 목사

    2. 시간은,
  화요일 오후 7:30부터 9:30까지(중간 10분 휴식)
수요일 오전 10:00부터 12:00까지(중간 10분 휴식)

    3. 장소는,
  성경대학 - 화요일 오후반 : 은혜채플 / 수요일 오전반 : 사랑아트홀
교리대학 - 화요일 오후반: 사랑아트홀 / 수요일 오전반 : 언약채플

    4. 커리큘럼에 관해
  교재로는 사랑의교회에서 편찬한 '내 영혼을 부요하게 하는 생명의 말씀'(성경대학), '명쾌하고 감동있는 교리이야기'(교리대학)가 사용되며, 성경대학의 부교재는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출간된 <손에 잡히는 성경 이야기>로 1,2권은 구약이고 3,4권은 신약입니다.

    5. 등록에 관해
  보통 1, 2월에 주보와 교회 마당 현수막을 통해 광고를 하고, 역시 2월에 교회 마당에서 약 2주 간 접수를 받습니다. 그러나 강의가 시작한 한주만 등록 접수를 받습니다. 이 때는 강의실로 직접 오시면 됩니다.

등록비는 각 학기 당 5만원입니다.(※ 추후 변동 가능)
1학기를 수강하지 못한 상태에서 2학기를 먼저 수강하셔도 관계 없습니다. 다음 해에 1학기를 마저 하시면 수료가 됩니다.
학기 중간쯤에 들어오고 싶으신 분들은 오셔서 강의는 들으실 수 있습니다. 단 등록비는 내셔야 합니다.

    6. 교재에 관해
  교재로는 사랑의교회에서 편찬한 '내 영혼을 부요하게 하는 생명의 말씀'(성경대학), '명쾌하고 감동있는 교리이야기'(교리대학)가 사용되며, 성경대학의 부교재는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출간된 <손에 잡히는 성경 이야기>로 1,2권은 구약이고 3,4권은 신약입니다. 각 교재는 개강 당일부터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- <손에 잡히는 성경 이야기>는 사랑플러스에서 직접 직원들이 나와서 개강일과 그 다음주까지 교회에 판매대를 설치하고 판매합니다.

본 교회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 교재는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. 당일에 구입을 못하실 경우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.

    7. 출, 결석과 수료에 관해
  수료하시려면 한 학기 당 결석을 세 번 이하로 하셔야 합니다.
1년 2학기 전과정을 수료하시는 분에게 수료증을 수여합니다.

    8. 조별 운영
  수강생들은 연령별로 조가 짜여져서 운영됩니다. 한 조당 평균 8명에서 10명 사이의 인원. 조원들을 섬길 조장을 자체적으로 선출하며 조별 교제를 통해 더욱 풍성한 은혜를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ⓒ1997. SaRang Church All Rights reserved.
(06655)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121 사랑의교회 / 대표전화 : (02) 3495-1000~4  약도